top of page

​교정 치료 구강관리 방법

1.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하기

 

교정 중, 잘못된 칫솟질로 양치를 할 경우, 치석이 쌓일 수 있고 잇몸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. 오랜 시간 지속되면 잇몸이 내려앉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잇몸이 상하지 않게 치아 교정 양치법을 따라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교정 브라켓이 설치된 위치를 중심으로 좌우 / 상하 / 각도를 조절해서 브라켓 사이를 꼼꼼히 양치를 합니다. 한 방향 혹은 한 각 도로만 양치를 하게 되면, 브라켓에 남아있는 찌꺼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.

교정 브라켓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, 구강에 복잡한 형태를 형성하기 때문에 치태나 치석이 더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이죠. 꼼꼼하게 양치를 하는 것만으로도 세균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.

또, 교정 전용 칫솔을 활용해 더 효과적으로 양치를 하면 좋습니다.

U자형 / 지붕형 / 산모형 등 형태의 교정전용 칫솔을 활용하면 더 좋습니다.

e웰니스치과는 교정 전용 칫솔을 제공해드리고, 교정 치료 중 구강관리 방법에 대해서  세세하고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.

2. 치실(치간칫솔) 사용하기

꼼꼼한 양치질 후, 치실을 사용해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제거해주고 맞닿는 치아 양면에 부착되어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치태까지 닦아줘야 됩니다. 단순히 빈 공간을 왔다 갔다 하는 것만이 아닌, 치아 옆면을 잘 닦아줘야 됩니다. 치아와 브라켓이 맞닿아 있는 공간도 치실을 이용해, 한 번 더 닦아주면 좋겠죠?

본인의 구강구조에 맞는 치실 혹은 치간칫솔을 선택해, 잇몸에 큰 자극이 가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.

교정 치료 중 치실 사용방법.png
bottom of page